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듀오 박수경 대표 소비자중심의 서비스 혁신

‘결혼해 듀오’라는 문구는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광고문으로
TV 외에도 지하철, 버스 등에서 많이 보이는데요,
지금 듀오는 국내 최대 결혼정보회사로 유명합니다.

 

 

 

 

 

 

듀오의 박수경 대표는 국내 1위 화장품업체인 아모레퍼시픽에 특별 채용되어
입사 7년만에 최연소 상무로 발탁된 인재였는데요,

서울대 소비자학과에 입학하여 박사학위까지 취득한 박수경 대표였지만
아모레퍼시픽에서 근무하던 시절, 임원 승진 전까지
여성이라는 이유로 차별을 받았었다고 합니다.

입사 당시 200여명의 신임 과장 중 유일한 여성이었던 박수경 대표는
연수원에서 연수 받을 때도 8인실을 혼자 사용하였는데
‘여자가 얼마나 버티는 지 보자’는 남자 동기들의 시선에 지지 않으려고
이 악물고 열심히 한 결과, 가장 먼저 임원이 되었다고 해요.

 

 

 

 

 

 

박수경 대표는 아모레퍼시픽에서 뷰티 포인트를 통합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이전 아모레퍼시픽은 취급하는 화장품 종류가 많아
사업부가 다양하고, 해당 사업부 별 고객관리를 위한 마일리지 제도를 별도로 운영했어요.

같은 회사 내에서도 영업비밀을 서로에게 알리기 싫어
고객 정보 공유가 안되었던 것을
박수경 대표는 오로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마일리지 통합운영을 주장하고
3년 동안의 거듭된 설득으로 회사 내부에서 변화를 이루었습니다.

이 외에도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유방암 예방 캠페인’을 활성화시키기도 했죠!

 

 

 


 

 

 

박수경 대표는 8년 동안 아모레퍼시픽의 고객담당 상무로 일한 뒤
새로운 분야인 결혼정보회사 대표를 맡는 색다른 행보를 보입니다.

본디 소비자학 박사인 박수경 대표는
아모레퍼시픽 근무 시절에도 대부분의 업무를 고객관리에 집중해 왔었고
특히나 듀오 대표이사 취임 이후에는
소비자중심 경영활동을 더욱 강화해야함을 강조 해왔습니다.

 

 

 


 

 

 

소비자 중심의 경영을 펼친 결실로 취임 첫해,
결혼정보업계 최초로 공정위로부터 CCM인증을 받았는데요!

CCM이란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중심경영 활성화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해온 착한 기업임을 인증하는 제도랍니다.

특히나 듀오 CCM 해피콜 운영모델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소리를 즉각 경영에 반영해 서비스 품질 우수 기업으로 평가받았어요.

 

 

 


 

 

 

여성으로서 유리천장을 깨고 노력하여 할 수 있음을 몸소 보여주는 박수경 대표.
소비자들을 위한 서비스 혁신을 이루어
정부로부터 인증 받아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는데
자부심을 느끼는 모습이 멋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미지 출처
http://blog.naver.com/smwtoimwio/70169361315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6/26/2017062601436.html
https://www.beautypoint.co.kr/main.html
https://www.duo.co.kr/html/duostory/ceo_greeting.asp